얼굴연구소

25년간 DR.송우철의
‘얼굴연구기록’을 확인하세요.

뉴스 팔자주름 개선하는 3가지 시술 방법

페이지 정보

  • 작성자: 관리자
  • 조회수: 109
  • 작성일:25-04-24 10:38

본문



e01516e6d5d424f91e4171f729ac3208_1746586456_3507.JPG
 


팔자주름은 노화의 상징으로 많은 사람들이 미용시술이나 혹은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팔자주름을 개선하고 싶어한다. 

팔자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팔자주름 필러 시술이다. 

필러를 패인 팔자주름 부위에 주입해 팔자고랑을 완화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효과가 미비하거나 유지 기간이 일시적인 경우가 흔하다.


두 번째는 팔자부위에 보형물을 넣는 방법이다. 필러보다 효과적이지만, 팔자주름의 유형에 따라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팔자주름 위 피부조직이 처진 경우,보형물 주입만으로 팔자주름을 완화하는데 한계가 있다. 

세 번째는 팔자거상술이다. 팔자주름 위 처진 부위 속 SMAS를 당기는 수술이다. 

가장 효과적인 팔자주름 개선방법이지만,피부를 박리하고 수술적인 방법을 거쳐야 한다는 부담이 있다. 

결론적으로 팔자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팔자 위 처진 피부조직을 리프팅시켜줘야 한다. 

즉 팔자고랑 위로 주머니처럼 처진 부분이 개선되어야 팔자주름이 근본적으로 완화되는 것이다.

이런 과정 없이 필러나 보형물을 주입하면, 약간의 개선효과는 있겠지만 근본적으로 팔자주름이 사라지지 않는다. 


리프팅이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SMAS(근막층)을 당겨주어야 하는데, 

팔자거상술은 피부조직 속 SMAS층을 당겨주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팔자거상술과 더불어 효과적이 방법이 팔자실거상술이다. 팔자실거상술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절개없이 팔자 위 피부조직 내 SMAS층에 실을 걸어서 리프팅시켜주는 방식이다. 

그 외 조직에 실을 주입하면 일시적인 효과는 있겠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처짐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에브리업 송우철 대표원장은 “팔자고랑 위로 피부조직이 두껍고 지방패드가 많은 사람들이 있다. 
앞볼이 통통한 사람들이 주로 그렇다. 이런 경우 상대적으로 팔자고랑이 더 꺼져보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 노화와 더불어 지방패드 조직이 처지면서 팔자주름은 더 깊어질 수 있다. 
즉 팔자주름 위 피부조직 및 지방패드의 리프팅이 선행되어야 팔자주름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며
“다만 팔자리프팅을 고려하고 있다면 얼굴층과 해부학에 대한 이해가 있는 전문의사에게 시술 받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꼼꼼하고 신중하게 따져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여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신창호 기자(ssangdae98@mdtoda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전화상담 카카오톡 상담